⚙️

사용을 위한 설정

전산을 사용하기 위한 모든 기능에 반영이 되는 기본 설정

공통 설정 화면

공통 설정은 전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정보를 미리 정해 놓는 기능입니다.
기관(회사)정보 관리 : 전산 사용 계약을 하였을 때, 작성하신 정보와 함께 추가적인 내용을 등록 - 수강생 및 추후 교육기관 검색 플랫폼에서 보여질 내용입니다.
임직원 급여 정책 : 단시간 근로자, 사업주 근로자(3.3% 소득공제 시간제 강사) 등의 급여 계산 방식을 등록
※ 전자근로계약을 위해서 반드시 등록
근태 그룹 설정 : 교·강사 및 실장 등 임직원 출근 및 퇴근에 사용되는 공통 근무 시간, 근태 방법, 재택 근무 가능 여부 등 다양한 근태 내용을 설정
근태 근무지 설정 : 출근 및 퇴근을 하는 곳 위치 등록하여 GPS 위치기반 모바일로 출·퇴근 가능하도록 등록
휴가 규정 관리 : 근로기준법 제60조에 따른 연차 유급 휴가에 대한 휴가 자동 부여하고, 사용 관리를 위해 미리 등록
휴가 유형 관리 : 연차 뿐 아니라, 대체, 병가, 공가 등 휴가의 유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

기관(회사)정보 관리 (필수)

① 기관(회사)정보 : 회사(기관)를 설립할 때, 필요한 정보입니다.
관리번호 : 요양보호사 교육원의 경우, 교육원의 설치 인가 번호입니다.
로고 파일 업로드 : 회사의 로고가 있다면, 로고를 등록해 주세요. 로고가 있다면 와우케어에듀 로고 대신에 회사의 로고로 보여집니다.
직인 파일 업로드 : 직인 파일을 등록해 주세요. 직인 파일은 각종 보고서를 출력할 때 마다 날인정보로 사용됩니다.
사업자 등록정보 (고유번호증) :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 발급 받으신 사업자 등록증 정보입니다.
사업 종류 선택 : 사업자 등록증(고유번호증) 번호 하나로 영위하는 사업의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.
장기요양기관의 사업자 번호가 다르다면, 선택하지 말아주세요
산모·신생아 건강관리 바우처,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등 각 사업의 종류마다 사업자 등록번호(고유번호증) 번호가 다른지 확인해 주세요.

임직원 급여 정책 설정

해당 설정 항목은 전자근로계약서를 작성할 때 반복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내용을 미리 등록해 놓고 쉽게 사용하기 위한 내용입니다.
① 임직원 급여 정책의 경우, 추가하기로 여러 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② 임직원 급여 정책을 추가 후,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임직원 급여 상세 설정 화면

① 급여 정산 시 공제 금액 적용 방식
고지분 적용 : 각 공단에서 고지된 금액을 그대로 적용할 때
고지분 미적용 : 임직원 개별로 총소득합산 금액 요율로 적용할 때
② 급여 정산 귀속분 선택 : 일반적으로 모든 기업은 전월 귀속 당월 지급을 사용합니다.
③ 업체 가산금 차감 적용 여부 : 장기요양기관에만 해당, 장기요양기관이 아니면 미적용 선택
④ 퇴직적립금 적용 여부 : 장기요양기관에만 해당, 장기요양기관이 아니면 미적용 선택
⑤ 유급휴일 선지급금 적용 여부 : 포괄임금에 유급휴일 선 지급금 반영 여부를 선택합니다.
⑥ 기타수당 : 기본적으로 모든 항목이 제공이 되며, 기본 항목을 제외한 우리 기관(회사)에서 사용하는 급여 항목이 있다면 명칭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⑦ 기타공제 :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는 4대보험 관련 공제, 개인연말정산 등을 제외한 우리 기관(회사)에서만 별도로 사용하는 공제 항목이 있다면 명칭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⑧ 시급제 급여 항목 : 일반적으로 시간제 강사가 받는 한 시간 당 받는 금액을 포괄 시급제로 등록
각 강사마다 시급이 다르다면, 해당 시급은 근로 계약서에서 수정하여야 합니다.

휴가규정관리

① 휴가 적용 기준 관리는 연차를 부여하고 관리하는 방식
회계연도 기준 : 연차 부여 기준이 회계연도 매해 1월 1일 ~ 12월 31일 기준으로 생성 및 관리
입사일자 기준 : 연차 부여 기준이 임직원별 입사일자를 기준으로 생성 및 관리 (※ 일반적으로 장기요양과 관련된 급여 사업은 입사일자가 기준)
② 연차 부여를 위해 계산할 때 소수점 자리 수 적용 방식 선택
소수점 2자리 : 기관(회사)가 연차 사용 방식을 종일, 반차, 반반차 까지 지원할 때 사용 권장
소수점 1자리 : 기관(회사)가 연차 사용 방식을 종일, 반차까지 지원할 때 사용 권장
소수점 없음 : 기관(회사)가 연차 사용 방식을 종일만 지원할 때 사용 권장
③ 연차 촉진 사용 여부를 선택
1차 촉진 : 회계연도 기준으로는 일반적으로 상반기 내, 임직원이 계획서를 사업주에게 제출
2차 촉진 : 회계연도 기준으로는 일반적으로 하반기, 사업주가 임직원 연차 사용 일자 지정 통보

휴가 유형 목록 관리

근로기준법 제60조 연차유급휴가 외 기관(회사)마다 취업규칙에 따라 부여하는 휴가 방식 추가
② 등록된 휴가 정보를 자유롭게 수정
③ 등록된 휴가를 때에 따라 사용할 것인지 여부를 사용 미사용 변경
④ 만약 등록된 휴가가 이제는 더 이상 필요 없다면? 삭제!

근태그룹설정

기본적인 근태그룹은 월~금 (주5일), 09:00 ~ 18:00 시까지의 근태 그룹이 등록되어 있습니다.
① 기본적인 근태그룹 외 별도의 근태 그룹이 필요하다면, 근태 그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② 기본 근태 그룹 또는 등록된 근태 그룹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.
※ ①, ②번의 경우, 바로 아래 기본근태그룹 수정화면을 참고하여 주세요.
③ 해당 근태 그룹에 속한 임직원을 배정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해당 화면으로 이동
④ 만약 등록한 근태 그룹이 필요 없다면,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.
※ 단, 근태 그룹에 임직원이 배정이 되어 있거나, 기본 근태 그룹인 경우 삭제할 수 없습니다.
① 출퇴근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자동 : 매일 09:00 ~ 18:00시에 체크 되게 하는 방식
실시간 체크 : 매일 임직원이 상단의 고정바에서 출근하기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.
② 1번에서 출퇴근 방식을 자동으로 선택하였을 때 근태 관리대장에 자동으로 기입 되는 시간
③ 해당 근태 그룹에 배정된 인원의 휴게 시작시간과 종료 시간입니다.
④ 1번에서 출퇴근 방식을 자동으로 하였을 때 사용되는 연장근무 항목입니다.
※ 해당 근태 그룹에 연장 근무 옵션을 켜짐(On) 으로 변경하여 입력하시면, 매일 연장 근무를 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근태관리대장에 자동 기입 됩니다.
⑤ 근무지 유형은 기관(회사) 를 제외한 장소에서 출·퇴근 시 사용하는 항목입니다.
재택 근무 : 해당 옵션에 체크 되면, 해당 근태 그룹은 항상 재택 근무를 하는 일정으로 표시
원격 근무 : 해당 옵션에 체크 되면, 해당 근태 그룹은 항상 원격지 근무를 하는 일정으로 표시
⑥ 근무일 설정 : 출퇴근 방식 자동일 때 주 근무 요일 지정 옵션입니다.
⑦ 주휴일 설정 : 1주 15시간 이상 근무한 임직원에게 제공되는 1일 유급 휴일에 해당하는 요일 선택
위에서 설정한 근태 그룹이 완료 되었다면,
근태 인원 배정 버튼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각 근태 그룹마다 인원을 배정할 수 있습니다.
① (배정된 임직원) 근태 그룹을 선택하여 배정하고자 하는 근태 그룹 선택
② 좌측의 미배정된 임직원 목록에서 배정하고 싶은 임직원 선택
③ 배정 버튼을 클릭하여 근태 그룹에 배정하면 끝!

근태 근무지 설정

근태 그룹에 배정된 임직원의 근태 근무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근태 근무지에 미 배정된 임직원은 매 근태마다 출·퇴근 시 담당자에게 전자결재를 통해 요청하여야 합니다.
근태 근무지 목록
① 근무지 추가가 필요하다면, 근무지 추가 버튼을 클릭
② 근무지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면 바로 아래 위치 정보 수정 화면과 같이 내용을 보고 수정
③ 근무지 정보가 맞다면, 근무지를 클릭한 다음, 근무지 인원 배정 버튼 클릭
근태 근무지 상세 정보
① 출·퇴근할 근무지 주소 정보를 입력
② 우측의 () 모양을 클릭하여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의 IP 주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.
③ GPS 오차 범위 : 앱을 통해 출 퇴근할 때 GPS 오차 범위 내에서 정상 출퇴근할 수 있도록 범위를 지정하는 옵션입니다.
모든 설정이 끝났다면, 아래의 그림에서와 같이
① 근무지를 선택 > ② 해당 근무지에 배정될 임직원을 선택 > ③ 배정 부탁드립니다.
근태 근무지 인원 배정
여기까지 모두 완료 되었다면,

끝!

위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.